STEP 4

해고 프로세스
(Termination of Employee)

BC 고용기준법에 의하면 고용주는 직원의 고용을 합법적으로 종료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 사전통지를 주거나 통지대신 *해고수당 지급후 고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 해고수당(compensation for length of service)
3개월 연속 근무한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종료할 시에는 일주일의 임금을 근무기간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1년 이상의 경우에는 2주, 3년이상의 경우에는 3주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단, 직원이 "정당한 사유"로 인해 해고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및 해고수당 지급이 불필요합니다.

* 정당한 사유에 의한 해고 (Termination with “Just Cause”)
특정 사유로 해고된 직원은 고용보험(EI)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다른 일자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유로 인해 고용을 종료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지각, 낮은 업무성과, 장기결석, 절도, 부정직, 소셜 미디어에서의 부적절한 행위 등의 위법행위만이 정당한 사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정필균 법률그룹은 이런 도움을 드립니다.

적법한 해고과정 진행

  • 적절한 법적절차에 의해 해고될 수 있도록 진행해 드립니다.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부당 해고에 해당하여 법적 분쟁이 시작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정당한 사유로 직원을 해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직원을 적절하게 징계하기 위해 취해야하는 단계부터 진행합니다.

사업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멤버십

     

정필균 법률그룹에서는 한정된 수의 멤버십 사업주에 대해서만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을 원하시면 가능여부를 문의해주세요.